최근 1인 창업과 같은 소규모 사업 열풍이 지속되면서 업무공간을 분할해 분양을 받을 수 있는 기업 맞춤형 섹션오피스가 오피스시장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섹션 오피스란 규모가 큰 업무용 빌딩을 다향한 규모로 분할한 것으로 것으로, 입주 기업이 원하는 만큼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사무실로 설계된다. 각각의 사무실을 나눠 쓰거나 합치는 방식으로 사무공간을 원하는 대로 직접 구성하거나 변형할 수 있다. 이는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등 소기업이 입주하기에 알맞은 형태다.
업계 한 전문가는 “지식산업센터에 소규모 기업의 입주가 늘어나면서 섹션오피스가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섹션오피스는 필요한 공간만 사용하기 때문에 비용 절감효과가 뛰어나고 업종 규모에 맞춰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작용해 최근 오피스 시장에서 선전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 상업 7-2블록에 섹션 오피스 '티아모 오피스 향동'이 분양을 시작했다. 티아모 오피스 향동은 지하 6층~지상 15층, 연면적 1만6643.43㎡ 규모이며,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향동지구를 지나는 자유로와 제2자유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등을 서울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문산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각지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AD
임신한 여성을 계속 껴안고 있던 말 - 초음파 사진을 보고 경찰에 신고하는 의사
PDFWonder
|
후원
티아모 오피스 향동은 바로 앞에 천변공원 및 향동천이 있어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 이후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다. 건물 내부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발코니 설계를 도입해(일부 호실)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향동지구 주거지역과도 인접해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업무와 관련 없는 시설을 없애고, 예산 및 용도에 따라 다양한 사무실 면적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업무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100% 자주식 주차설계로 입주업체와 방문객들의 편의를 고려했으며,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된다.